마케팅. 잘하기 힘든 이유
흔히들 마케팅이라고 생각하는 활동은 표면에 머무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SNS, 그로스 해킹도 탄탄한 근본에서 시작하면, ROI가 월등하고 오랫동안 잘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근본부터 쌓아올리는 마케팅은 지름길이 없고, 난이도와 차원이 높아서 어렵습니다.
더 나은 마케팅 프로세스
밸러스트는 독보적인 마케팅을 위한 프로세스를 철저히 지킵니다. 이 프로세스를 통해 고객과 오디언스를 모으고 지키는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고객을 이해하고 최적의 마케팅 방식을 찾기 위한 생각. 이 생각을 현실로 만드는 실행력. 실행한 내용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데이터화하는 능력. 측정한 데이터를 다시 생각에 반영하는 힘.
밸러스트의 마케팅은 이 모든 것을 결합했을 때 최고의 성과를 냅니다.
단순하고 쉬워보이지만, 국내 대다수의 마케팅 에이전시들이 쉽게 하지 못하는 일입니다.
마케팅을 쉽게, 오래, 잘하는 방법
마케팅을 잘 한다는 것은 좋은 프로세스를 꾸준히 반복하는 것입니다. 좋은 습관을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 쉬워보이지만 어렵습니다. 보통은 좋은 프로세스를 찾는 것도 어렵습니다.
밸러스트의 콘텐츠는 다수의 마케팅 관련 키워드에서 검색엔진(구글) 오가닉 순위 상위를 차지하고, CTR 20%~30%를 기록합니다.
(구글에서 “콘텐츠 마케팅”, “마케팅 예산”, “SNS 마케팅”, “브랜드 스토리”, “마케팅 스토리텔링”, “비디오 마케팅”, “신제품 마케팅”, “B2B 마케팅”, “B2C 마케팅”을 검색하고 검색결과를 확인해보세요.)
밸러스트는 클라이언트와 함께 좋은 프로세스를 찾고, 이것을 꾸준히 실천하도록 도우며, 클라이언트와 함께 성장합니다.
FAQ
다음에 해당한다면 제대로 된 콘텐츠 마케팅이 아닙니다.
- 고객이 콘텐츠를 기다리지 않는다
- 콘텐츠의 타깃 키워드가 오가닉 검색 순위 3위 밖이다
- 오가닉 인게이지먼트 비율 20% 미만
- CTR 20% 미만
고객을 제대로 이해하여 핵심 고객과 공명하는 콘텐츠를 만들고 계신가요?
당신이 경영자라면, 3개월 후에 사업을 접을 계획이신가요?
콘텐츠 마케팅을 한다고 지금 하는 활동을 접을 필요는 없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을 하면 기존의 마케팅은 효과가 배가됩니다.
밑도 끝도 없는 광고 콘텐츠를 만들 예산으로 콘텐츠를 만들면 마케팅 ROI는 몇 배, 몇 십 배 높아집니다.
회사 규모별 (콘텐츠) 마케팅 예산에 대한 정보 링크
현재 마케팅에 예산을 거의 안 쓰고 있다면 콘텐츠 마케팅에 가장 먼저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면, 콘텐츠 마케팅에 일부를 분산투자 개념으로 시도해보세요.
콘텐츠 마케팅이 활용하는 다양한 채널과 활동 중에는 당연히 SNS 마케팅이 포함됩니다.
SNS 마케팅은 콘텐츠 마케팅의 좋은 배포 수단입니다.
첫째, 고유매체는 전환율과 마케팅 효율, ROI가 광고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둘째, 오랫동안 마케팅을 잘 하려면 고유매체가 필요합니다.
싸이월드를 기억하시나요? 네이버는 어떤가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뭐가 잘 되던가요?
기업환경, 시장환경, 마케팅 환경이 어떻게 바뀌어도 살아남기 위해서는 고유매체가 필요합니다.
상황이 바뀔 때마다 우왕좌왕하지 않고 주도적으로 움직이기 위한 유일한 수단은 고유매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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