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과 데이터. #1 이탈률
이탈률 개요 데이터와 애널리틱스는 항상 중요하지만, 제대로 측정하고 이를 통해 마케팅 활동을 개선하는 일은 항상 어렵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에서 중요한 지표 중 하나는 이탈률입니다. 이탈률은 구글
이탈률 개요 데이터와 애널리틱스는 항상 중요하지만, 제대로 측정하고 이를 통해 마케팅 활동을 개선하는 일은 항상 어렵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에서 중요한 지표 중 하나는 이탈률입니다. 이탈률은 구글
온라인 접점이 없이 사업을 하는 것은 밥을 안먹거나 잠을 안 자고 살아갈 수 있다는 말처럼 상상하기 힘들어졌습니다. 거의 모든 회사가 온라인에서 무언가를 해놓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이 글은 제품과 서비스가 더 많은 고객에게 사랑받기 위한 방법으로 UX와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 글은 세 가지를 다룹니다. UX의 의미 UX에서 마케팅의 역할과 의미
온라인 마케팅의 보급 밸러스트는 공유오피스에 있습니다. 공유오피스의 공용공간을 지나다니다보면 다른 사무실의 구성원들이 나누는 이야기의 몇 단어씩이 들립니다. 이 중 가장 많이 들리는 단어는 콘텐츠, 광고,
완벽하게 맞는 생각을 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리고 어떤 생각이 옳다고 실제 그 생각을 행동으로 옮겼을 때 가장 좋은 결과가 나오는 것도 아닙니다. 인과보다는 확률의 문제입니다.
강력한 식품브랜드 크라프트 하인즈는 올해 초 스스로의 브랜드가치 평가액을 20조 가까이 줄여서 평가했고, 기업의 주가는 2년전의 반도 안 됩니다. 이 사례를 통해 디지털시대 브랜드의 의미,
전제 : 시장성 > 확장성 시장성과 확장성 마케팅은 비즈니스의 지속과 성장을 위한 활동입니다. 그래서 사업을 위해 하는 많은 활동이 마케팅과 겹치기도 합니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마케팅
1부 마케팅의 과거, 현재, 미래 1. 마케팅의 여러차원을 함께 고려해야 하는 이유 1) 차원의 비가역성 우리는 4차원의 세계에 삽니다. 간단히 차원을 요약하면 1차원 – 점과
복잡하고 혼란한 시대의 마케팅 다양한 클라이언트를 만나다보면, 우리는 같은 시간에 있지만 다른 시대를 살고 있다는 점을 많이 느낍니다. 지난 20년 간 마케팅 환경은 급격히 변했지만,
연초 트럼프 대통령의 하원 국정연설은 연설의 내용과 관계 없이 재미있게 본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공화당과 민주당 의원들의 기립 장면입니다. 이 날은 민주당 여성 의원들이 서프라제트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에이플러스에셋빌딩 12층
ⓒ밸러스트아이앤씨 2011-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