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지표: 무의미 지표, 액셔너블 지표, KPI (part 2. 액셔너블 지표와 KPI)
지난 편에서는 무의미 지표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다시 한 번 정리해보면, 무의미 지표는 많은 사람들이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실제로 마케팅과 사업에 크게 도움이 안 되는 지표입니다. 조회수,
지난 편에서는 무의미 지표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다시 한 번 정리해보면, 무의미 지표는 많은 사람들이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실제로 마케팅과 사업에 크게 도움이 안 되는 지표입니다. 조회수,
지표, 지표, 지표. (퍼포먼스…) 마케터에게 지표는 매우 중요합니다. 지표가 없이는 아무 것도 못 합니다. 마케팅 활동의 성과에 대한 평가, 평가에 따른 목표 설정 모두 지표로
콘텐츠 마케팅 에이전시로서 잠재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하다보면 흥미로운 사실을 발견하게 됩니다. ‘무엇이 마케팅 콘텐츠 인가’에 대한 생각이 회사마다, 담당자마다 다르다는 점입니다. 콘텐츠에 대한 정의와 개념이 명확하지
부제: 마케팅이 생각만큼 잘 안 되는 이유 모델의 중요성 마케팅뿐 아니라 모든 일에서 모델은 중요합니다. 어떻게 보면 우리는 주변의 모든 현상을 모델로 이해합니다. 모델을 통해
간략하게 살펴보는 마케팅과 광고집행의 변화 : 2000~2018 디지털 마케팅은 현재 마케팅의 큰 축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불과 20년 만에 급속히 벌어진 일입니다. 20년 전을 생각해보면,
지난 편 보기 – 마케팅과 스토리텔링 : 마케팅과 스토리텔링의 관계 지난 글에서 마케팅과 스토리텔링의 관계를 살펴보았습니다. 스토리가 무엇인지, 왜 스토리가 마케팅에서 중요한지에 대해 언급한 후,
마케팅과 스토리텔링 마케팅에서 스토리텔링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는 꽤 오래전부터 나왔습니다. 마치 브랜드 스토리텔링에 대한 이야기가 많은 것처럼요. 하지만 마찬가지로 마케팅과 스토리텔링의 연관성에 대해 제대로 이야기하는 자료는
그로스 해킹 = 성장 비법 이라는 신화(myth) 그로스 해킹. 단어부터 솔깃한 말입니다. 게다가 에어비앤비, 구글, 트위터, 페이스북 등 2000년 이후 생겨나 고속성장을 이룬 회사들은 모두
디지털 마케팅에서 데이터는 물이나 쌀 같은 존재입니다. 데이터 분석 없이는 마케팅 현황을 파악하지도, 향후 계획을 세우지도 못합니다. 물론 아직도 많은 회사에서 데이터를 충분히 활용하지는 못하지만,
아마존의 콘텐츠 마케팅 전략 유출 최근 아마존 내부 문서가 유출되면서 아마존의 드라마 제작과 쇼핑 매출의 연관성이 드러났습니다. (이 글에 나오는 관련 데이터는 로이터의 단독보도 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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