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마케팅 사례 – 조지 루카스가 콘텐츠 마케팅으로 15조원의 라이센스권을 챙긴 방법
스타워즈 시리즈를 만든 조지 루카스는 콘텐츠 마케팅의 사업 모델을 완벽히 이해하고 활용하여 수익화했습니다. 이 글은 헐리웃의 역사와 사업모델을 바꿔놓은 조지 루카스가 조지 루카스가 콘텐츠 마케팅
스타워즈 시리즈를 만든 조지 루카스는 콘텐츠 마케팅의 사업 모델을 완벽히 이해하고 활용하여 수익화했습니다. 이 글은 헐리웃의 역사와 사업모델을 바꿔놓은 조지 루카스가 조지 루카스가 콘텐츠 마케팅
소셜 미디어 마케팅과 콘텐츠 마케팅은 쉽게 혼용하고 혼동됩니다. 외형상 이 둘은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둘 다 브랜드 오디언스에게 콘텐츠를 통해 인게이지먼트와 행동변화를 유도하기 때문입니다. 관점에
사업이 오래 가려면 무엇이 가장 중요할까요? 당연히 고객 만족입니다. 고객이 만족했는지 어떻게 아나요? 물어봐야 합니다. 아주 간단하죠? “안녕하세요, 제품을 구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제품에 만족하시나요?” “네.”
마케팅 예산은 가장 어렵고 민감한 문제입니다. 무엇에 얼마를 써서 어떤 결과가 나올지 쉽게 답을 낼 담당자는 많지 않습니다. 특히 “페이스북 운영 월 500만원”, “네이버 키워드에서
콘텐츠 마케팅이 무엇인지 설명하기는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흔히 상사들이 “중학생도 알기 쉽게 설명해라.” 라는 말을 합니다. 워런 버핏은 주주 서한을 쓸 때 자신의 친 누나가 읽는다고
신제품 초기 인지도 향상을 위해 신경써야 하는 이유 드디어 신제품이 나왔습니다. 디자인, 생산, 웹사이트와 각종 온라인 몰 상품 등록까지. 이제 팔기만 하면 됩니다. 그런데 어디서부터
콘텐츠 마케팅은 모든 종류, 모든 규모의 조직에 적용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밸러스트아이앤씨가 제공하는 콘텐츠 마케팅 사례 13번째 이야기는 콘텐츠 기업 디즈니의 콘텐츠 마케팅입니다. 디즈니 사례를 통해
콘텐츠 마케팅 전략 매뉴얼(문서화) 콘텐츠 마케팅 전략 매뉴얼에 대한 2가지 오해 밸러스트아이앤씨는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강조합니다. 전략이 있으면 성공 확률이 높아지고 성과나 과오의 원인을 찾아
마케팅 활동에서 콘텐츠 제작의 중요성은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이미 수 많은 한국기업들도 페이스북 및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광고가 아닌 “콘텐츠”로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려고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에이플러스에셋빌딩 12층
ⓒ밸러스트아이앤씨 2011-2022